경고! 유명 홈쇼핑 사칭 사이트에 주의하세요! > 포토 갤러리 | 인터넷피해구제협회 | 안전한 세상 만들기
  • 경고! 유명 홈쇼핑 사칭 사이트에 주의하세요! > 포토 갤러리

경고! 유명 홈쇼핑 사칭 사이트에 주의하세요! > 포토 갤러리

경고! 유명 홈쇼핑 사칭 사이트에 주의하세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사무국
댓글 0건 작성일 23-06-30 19:32

본문

[보도자료]


유명 홈쇼핑 등 사칭 사이트 주의! 소비자 보호에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날짜: 2023년 6월 30일


최근 온라인 쇼핑 시 유명 홈쇼핑 등을 사칭한 사이트로부터 소비자들이 피해를 입고 있다는 보고가 접수되었습니다. 이에 소비자들에게 주의를 당부하는 안내가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이번 보도자료를 통해 안내드립니다.


사칭 사이트의 예시로는 "http://e-homeshop-lotte.com"과 같은 도메인을 사용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사이트는 유명 홈쇼핑의 공식 홈페이지와 유사한 주소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을 미혹시키고 있습니다. 더욱이, 사칭 사이트는 실제 유명 홈쇼핑의 사업자 정보를 도용하여 표시하고 있으며 해외 서버를 통해 운영되는 전형적인 사기 사이트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이 사칭 사이트들은 소비자들로부터 주문을 받고 대금을 결제 받은 후 상품을 배송하지 않는 등의 행위를 저지르고 있습니다. 더욱이 판매자와의 연락이 두절되어 소비자들은 손해를 입게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피해를 입었을 경우 지체 없이 경찰에 신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결제 건을 판매자가 임의로 취소한 뒤 별도의 사칭 사이트를 알려주고 거래를 유도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거래를 피하시기 바라며, 피해를 입은 소비자들은 경찰 신고를 즉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최근에는 유명 온라인 쇼핑몰을 사칭하여 가전제품 등을 할인 판매하는 사기 행위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소비자들은 온라인 쇼핑 시 주소를 정확히 확인하고, 의심스러운 사이트나 판매자에 대해서는 신중한 접근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거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비자들의 안전한 온라인 쇼핑을 위해 이와 같은 사칭 사이트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비자들은 이 보도자료를 통해 사칭 사이트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의심스러운 사례가 발생한 경우 즉시 경찰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소비자 보호를 위해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안전한 온라인 거래 환경을 조성해 나가길 바랍니다.


문의처:

인터넷피해구제협회

전화: 0507-1320-8896

이메일: help@unlocker.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